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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서비스 이행기준

공통서비스이행기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부서별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쉽게 찾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사진 및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일어서서 눈을 보고 웃으면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양해를 구하고 다른 직원이 응대 하도록 하고, 바로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후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이 울리면 신속히 받고, 친절하게 답변한 후 고객보다 3초 늦게 끊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때는“안녕하세요. 세종시설관리공단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때는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통화내용의 요점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전화를 연결하는데 10초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양해를 구하고 다른 직원이 응대 하도록 하고, 바로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후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AX,우편,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FAX, 우편, 인터넷 등의 민원은 접수 후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상황에 대하여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www.sjfmc.or.kr)『시민의 소리』에 등록하시는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는 공단 내부규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지연 처리된 민원에 대해서는 현재 진행중인 상황을 검토하여 3일 이내에 처리 기한을 산정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느끼신 불편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공단 내부규정에 따라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업무 처리시 또는 전화 통화 시 직원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 주시면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으며, 해당 직원에게 주의, 친절 교육을 시키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공표

  • 우리 공단에서 제공하는 행정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분야는 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