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반곡동 수영장 시설 개선 및 토요일 운영 조정 요청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반곡동 수영장 시설 개선 및 토요일 운영 조정 요청
등록일 2024-03-13 조회 217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평소에 반곡동 수영장을 잘 이용 중인 시민으로서 몇 가지 개선과 운영 조정에 대해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1. 장애인을 위한 경사로 난간 구조물 개선
수영장 안쪽 라인에 설치된 장애인을 위한 경사로의 난간 구조물이 철제로 되어 있어 안전에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수영 강습 중에는 안쪽 라인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는데, 접영 등 팔을 옆으로 펼치는 동작으로 인해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스티로폼 보완재 등의 완충 재료로 보완해주시거나 다른 적절한 방법을 통해 개선 부탁드립니다.

2. 토요일 운영 조정
이번 4월 1일부터 토요일에는 휴관한다는 것에 대한 건의가 있습니다. 현재 토요일은 수영장 이용이 많은 날로 매우 혼잡하게 운영이 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다른 수영장과 토요일과 일요일로 번갈아가며 운영한다면 사람들이 운영하는 수영장으로 몰려 더욱 혼잡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토요일에도 보람, 조치원 등 다른 수영장과 동일하게 운영하는 방향으로 조정을 요청드립니다.

위 내용에 대한 신속한 검토와 조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반곡동 수영장 시설 개선 및 토요일 운영 조정 요청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장애인형 체육센터
답변 등록일 2024-03-1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먼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문의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수영장 진입 경사로 손잡이 완충재 설치 건의안은 비슷한 의견을 갖고 계신 다른 회원님이 먼저 의견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완충재 설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애인 체육회 수영강사님들과 의논하여 보니, 장애인 수영 회원분들 중에 신체적으로 위쪽 난간을 잡지 못하시고 기둥을 잡고 이동하시는 회원분이 계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간 기둥 전체에 완충재를 설치하기 보다는 일부 개수에 대해서만 설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완충재가 물속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재질의 완충재를 수배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적절한 완충재가 수배되면 조속히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2. 세종시 관내 공공체육시설 5개소에서는 모두 일요일 휴관을 시행하여 주말 이용객 혼잡도를 줄이고자 하였으나, 이용자 간담회를 통해 주말 이용의 선택의 폭을 개선해달라는 의견을 반영하여 토요일(국민, 아름), 일요일(보람, 조치원, 한솔) 교차 휴관을 시행하는 방안으로 운영사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토요일 휴관을 실시하게 되었으나, 보람 및 한솔동 수영장은 토요일 정상운영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습료 조정은 ‘세종특별자치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의 개정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조례 소관 부서인 市 체육진흥과와 협의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추후에도 불편하신 사항은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 044-850-4274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