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운영 관련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운영 관련
등록일 2024-03-07 조회 218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집현동 주민입니다.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운영 관련하여 민원드립니다.

1. 홈페이지에는 휴식시간이라고 되어있는데... 소독이든 안전을 이유로든 오전/오후 1시간씩 운영을 안하는 건 이해가 안됩니다. 코로나 때는 그렇다 해도 소독 때문에 헬스장 운영시간을 줄이다니요... 특히 오후 소독은 왜 직장인들이 퇴근 후 제일 많이 이용할 6시~7시에 하는 건가요? 식사시간 때문이고 그 시간에 반드시 누군가가 관리해야된다면 체육센터내 다른 직원이 그 시간만 감독하도록 조율할 수 있는 문제 아닌가요..

2. 거기에다가 일요일 공휴일 운영을 안함에도 가격이 6만원이면... 너무 과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세종 청사 체육관과 동일한 수준은 만들어주실 수 없을까요?
청사는 일,공휴일 모두 운영하고, 하루 2시간씩 이용이 안되는 시간도 없는데 가격은 6만원으로 동일합니다.
기존대로 운영하신다면 3~4만원대로 금액이 조정되면 좋겠습니다.

이전에 비슷한 내용으로 다른 분이 민원 올리신 것 같은데 이미 검토 중이시길 바라며... 조속히 개선되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 헬스장 운영 관련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장애인형 체육센터
답변 등록일 2024-03-1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먼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헬스장 휴식시간은 12시~13시, 18시~19시이며, 이 시간 동안 헬스기구 등에 대한 소독 및 직원들의 식사 등 휴식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2024년 4월 1일자로 공공체육시설 운영시간이 조정됨에 따라 헬스장 휴식시간은 평일 기준 18시~19시 1타임, 일요일 기준 12시~13시 1타임으로 할 예정입니다. 평일 18시 이전에는 장애인 체육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헬스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평일 휴게시간을 18시~19시로 정하였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은 세종시에 위탁을 받아 운영되며, 이용 비용은 세종시 체육시설 조례에 의해서 정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세종청사체육관은 관리 주체가 세종시가 아닌 행복청(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므로 다소 운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2024년 4월 1일자로 세종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은 공통적으로 공휴일, 국경일은 휴관으로 변경되오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매주 토요일은 휴관하되, 일요일은 운영하게 되었음을 다시 안내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추후에도 불편하신 사항은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 044-850-4278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