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수료제 대안 건의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수료제 대안 건의합니다.
등록일 2024-02-27 조회 385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보람 수영장 운영에 대하여 많은 논의가 오가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규 강습반 개설을 못하는 원인은 한정된 자원 공간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료제를 도입해서 일정기간 강습받은 회원은
형식상 졸업이고, 실제로는 퇴출을 시키려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제가 오래동안 강습을 받아봤는데, 실질적인 문제는 등록을 하고 실제로 출석을 하지 않는 회원님들이 상당수 있다는것입니다,
그런분들때문에 강습반 신규 충원도 1년 내내 막혀있지요. 강습반당 등록에 비해 출석율 계산해보면 오후 저녁반은
30 %정도 밖에 안되는듯합니다.

현재 수영장 입장시 큐알 코드로 확인이 되니까, 1달에 출석율이 일정 이하인 회원님들은 재수강을 금지시키는 페널티
를 부과해서 강습반의 회전율을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등록하시고 출석하지 않는것은 운영주체의 책임이 아니고 회원 개인의 책임이에요.
그래서 유령회원님들은 실제로 강습받고자 하는 회원님들에게 등록의 기회를 주시는게 운영주체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수료제 대안 건의합니다.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24-02-2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저희 수영장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문의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수영장 강습 수료제 도입은 전면 중단되었으며, 향후 운영개편과 관련하여 시 소관부서 및 시의회와 함께 운영 효율화를 위한 방안과 시민 고충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검토 중에 있음을 전달드립니다.

공단은 공공체육시설 이용 취지에 맞게 추첨을 통하여 강습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모든 시민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 강습 수강권을 제공받은 고객들에게 개인사정에 따라 공단 측에서 임의적으로 이용을 제한하는 것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수영 프로그램의 경우 강습 및 자유수영을 포함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습 고객의 개인사정에 따라 강습에 참여하는 것 대신 자유수영을 선택하여 이용하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단순 강습의 출결 여부만으로 이용 저조 고객으로 판단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단 체육시설의 발전을 위해 소중한 제언을 보내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팀(044-850-127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