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누리집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ENG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현금 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현금 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4-09-04 조회 251
첨부 hwp 파일명 : 240904_체육시설_현금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hwp 240904_체육시설_현금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hwp
jpg 파일명 : 현금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 1.jpg 현금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 1.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오는 12월부터 요금수납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관내 체육시설(보람수영장, 조치원수영장)에서 현금수납 제로화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공단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는 2021년 개장 시부터 현금 없는 결제 방식을 도입해 운영 중에 있다. 특히 보람수영장은 오는 11월 사전시행을 통해 먼저 도입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단은 카드 및 온라인 페이 결제 보편화 추세에 맞추어 키오스크, 온라인 결제 및 환불 시스템, 챗봇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하여 체육시설 이용객에게 편리한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현금수납 제로화는 11월 30일까지 계도기간을 거쳐 12월 1일부터 조치원수영장 등 공단 운영 체육시설에서 전면 시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체육시설 이용요금은 전면적으로 온라인 및 카드 결제만 가능해진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용요금 수납 과정에서 투명성을 높이고 부패리스크를 차단하기 위해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현금없는 공공체육시설 추진 1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