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누리집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장애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 성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장애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 성료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4-09-21 조회 34
첨부 hwp 파일명 :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hwp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hwp
jpg 파일명 :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1.JPG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1.JPG
jpg 파일명 :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2.JPG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2.JPG
jpg 파일명 :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3.JPG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3.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지난 21일 조치원복합커뮤니티센터 수영장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대한인명구조협회 세종충남지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 중인 장애유아(2018-2019년생)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총 14명의 참가자(부모 7명, 아이 7명)가 대한인명구조협회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부모와 아이가 함께 생존수영 교육을 받았다. 공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유아와 가족들에게 수영을 통한 안전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공공성 증진에 기여하고자 했다.

조소연 이사장은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유아와 가족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옥 의원은 “장애유아를 위한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안전교육의 중요한 일환”이라며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육태유 세종특별자치시 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장애유아들의 안전과 발달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유아 생존수영 프로그램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향후 장애유아를 위한 생존수영 교육을 정기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40921_체육시설_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유아 생존수영1.JPG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