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보람주민센터 수영장 신규접수및 자유수영 불편신고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보람주민센터 수영장 신규접수및 자유수영 불편신고
등록일 2018-11-13 조회 1779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pdf 파일명 : 수영장 신규접수 예시.pdf 수영장 신규접수 예시.pdf 바로보기
소담동 주민입니다.
가까운 수영장 등록을 위해 통합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2회 접수 하였습니다.
가입 신청 및 편의시설은 시민을 위한 것이온데, 선착순이 아님 당첨제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보람동 수영장은 선가입자 등록을 우선시 하였으며, 신규가입에 대한 기회제공을 하고 있지 않더군요.
누구를 위한 수영장인지 묻고 싶습니다.
추첨을 통한다는 말과 당첨이 되면 문자발송 하겠다는 태도는 분명, 이용에 대한 제한을 두는것은 아닌지요?
또하나
11월3일 토요일 오후 1시50분에서 오후2시5분 사이에 주말 자유수영을 하고자 보람수영장에 방문하였으나,
한산한 인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3시에 입장가능하다는 말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들었습니다.
주말에 대한 입장제한은 인원이 초과되었을때 이루어 져야 하며, 수질관리를 위해서라는 핑계를 들어가며,이용해야 하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시간에 제한을 두어 무료입장도 아닌 유료입장비회원을 평일처럼 입장제한을 하여 진행되고 있는 보람수영장!!! 주말에도 보람 수영장은 수강회원을 위해 봉사 하고 있나요?

사설 수영장처럼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듯 보여집니다.

어디에 가도 추첨이나 당첨제가 공정할수 없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 아닐런지요.

충청권 "수시접수"와 비교됩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하여 세종시에 있는 수영장과 비교하여 첨부합니다.
하루 빨리 개선해 주세요.

답변

보람주민센터 수영장 신규접수및 자유수영 불편신고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18-11-1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복지사업팀 보람수영장입니다.
보람수영장에 대한 따뜻한 관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째, 보람수영장을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시민들께서는 보람수영장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수강신청 후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수영장 규모 대비 이용하고자 하시는 시민들이 많이 계셔 부득이하게 신청자 중 선발을 하여 이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자 선발은 온라인추첨을 통해 선발하고 있습니다. 추첨방식 도입 배경은 보람수영장 운영 전 시민공청회(교수 및 여성대표, 시민대표 등 참석)를 통해 가장 합리적인 방식이라 판단되어 도입하였습니다.
아울러, 수영 운동의 특성상 운동습득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바 기존회원에게 먼저 재등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을 말씀드리며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둘째, 주말 자유수영 운영시간과 관련하여 보람수영장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대 입장정원(150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입장정원을 다 채웠을 시 퇴장인원이 발생 시까지 계속적으로 대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세종시 내 수영장의 부족으로 자유수영을 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많아, 많은 시민에게 이용기회를 제공하고자 1,2,3부제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유수영 입장 시 회원 및 비회원 구분 없이 방문하여 주시는 순서대로 입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보람수영장 운영에 관심 감사드리며, 건강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세종시민의 입장에서 노력하는 세종시설공단 보람수영장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본 답변 외에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세종시설공단 보람수영장(044-850-1271)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